알터네이터 고장으로 배터리 방전
트렁크를 열고 배터리 보호 커버 탈거
총 5개의 8미리 볼트 탈거



커버를 탈거후 배터리 -, + 단자 탈거


플라스틱 너트 탈거후 빨간색 본체를 한쪽으로 이동시키고, 아래쪽에 배터리를 고정하는 고정볼트를 풀어야 함

13미리 볼트 3개 탈거

볼트 탈거후 배터리 고정하는 쇠덩이도 탈거

나머지 1개

순정 배터리

순정과 동일한 용량으로 교환

배터리 교체후 가스 배출용 호스를 배터리 구멍에 넣어야 하는데 오래되어서 부러져 버림
그런데 부품이 없음
배터리는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로케드 배터리로 교환하였는데 가스배출 구멍은 표준화가 되어 있는것 같아
제네시스용으로 구입



기존것과 비교해보면 순정이 조금 더 길고, 호스 직경은 제네시스용이 더 큼

제네시스용 ㄱ 자 모양의 컨넥터만 빼서 이식

순정 호스에 결합

교환한 ㄱ 자 컨넥터가 아주 잘 맞음

배출구멍에 잘 설치

수입차는 배터리 교환후 코딩이라는 절차를 해줘야 기능을 유지한다고 함
예를 들어 방전전에 30AH 남았을 경우 30AH 만 사용가능
스캐너를 이용하여 교환 기록을 남기기...
